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대형병원 코로나19 첫감염.. 힘내세요!

by saidacola 2020. 5. 19.
반응형

 

 

 

 

대형병원에서 첫 감염사례가 나왔다고해요 ㅠㅠ
코로나19로 최전선에서 일하시는 모든분들
존경의 말씀 감사의 말씀 드리며
완쾌하셨으면 하는 기도드려요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[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]

삼성서울병원인 대형병원 첫 감염 사례가 나왔다.

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인 대형병원 첫 감염자로 간호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확진 판정을 받았다.

19일 삼성서울병원은 전날 수술실 간호사 한명이 코로나19로 확진돼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. 국내 '빅5'로 불리는 대형병원 첫 감염자로 의료진 중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.

대형병원 첫 감염자인 이 간호사는 지난 주말(16∼17일)에는 병원에 출근하지 않았고, 일요일인 17일 발열 증상이 나타나 월요일에도 출근하지 않았다. 증상 발현에 따라 코로나19 진단검사 후 집에서 대기하다 18일 저녁 확진돼 국가지정병원으로 후송됐다.

대형병원 첫 감염 사례가 나온 삼성서울병원은 해당 간호사와 접촉한 의료진과 환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다. 대형병원 첫 감염 사례인 이 간호사는 병원, 수술실 안에서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한 것으로 전해졌다.

삼성서울병원 관계자는 "역학조사에 따라 진단검사 대상은 더 늘어날 수 있지만, 현재까지 추가 양성 사례는 없다"고 말했다.

현재 해당 간호사가 근무했던 본관 수술실이 임시 폐쇄됐다. 나머지 별관 수술실, 암병원 수술실은 가동 중이다. 외래 진료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.

한편 대형병원 첫 감염 사례자인 이 간호사의 코로나19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.

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이 간호사는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벌어진 용산구 이태원 일대를 방문한 적이 없으며, 이태원에 다녀온 지인과 접촉한 적도 없다.

 

 

기사펌

반응형

댓글